10월 2010

미분류

주하어록 – 나무야 나무야

주하가 엄마랑 차를 타고 가면서 동요를 듣는다.나무야 나무야 서서자는 나무야. 나무야 나무야 다리 아프지나무야 나무야 누워서 자거라~!.. 동요를 듣던 주하가 엄마에게 물어본다.주하 : \"엄마. 왜 나무는 서서자?\"엄마 : (운전중이라서 대충 얼버무리며) \"음.. 글세.. \"주하 : \"아 알겠다. 나무는 남자인가봐. \"엄마 : ……..주하는 아빠가 서서 오줌을 싼다는 것. 아빠는 남자라는것이 강하게…

미분류

주하의 어록.. – 감기

엄마와 주하가 미술놀이에 가려고 준비를 한다. 엄마: \"주하야, 미술놀이 가자! \" 주하: \"애기도 같이 가고 싶데… 엄마 애기도 같이 가야해 \" ( 애기 : 주하의 장난감 아기인형. ) 엄마: \" 주하야, 애기는 놓고가자.. \" 주하: \"아냐 데리고 갈래.\" 엄마: \" 주하야, 밖에 바람이 불고 추워서 애기 감기걸릴 수 있어. 그러니깐…

미분류

주하와 많이 놀아주지 못하다

오늘도 집에 돌아오니 12시다. 주하는 다행히(?) 잠들지 않았다. 오랜만에 주하를 보는 것 같다. 퇴근하고 가방을 내려놓고 살며시 안방문을 열어봤더니 주하가 혼자서 책을 보고있다. 고양이발로 살며시 다가갔더니 나를 보고 쌩긋 웃는다. 그리고는 계속 책을 본다. 한장씩 넘기면서 뭐라고뭐라고 읽는것 처럼 한다. ^^ 누가보면 정말 책을 읽는것 같다. 연기력이..최고다! 그렇게 한권을 다…

미분류

주하의 어록

자동차에서 노래를 듣던 주하. \" 정글 숲을 지나서 가자 엉금엉금 기어서 가자 늪지대가 나타나면은 악어떼가 나온다 악어떼! \" 라는 노래가 나오자 노래를 한참 듣다가 갑자기.. \" 엄마, 악어도 때가 나오나바. 주하도 때가 많이 나오는데. \"… 주하의 어록으로 기록합니다.

미분류

주하의 말로 울다가 웃다

오늘은 주하 큰 이모의 기일이다. 가족들이 모여서 예배를 드렸고 주하 외할머니는 펑펑 우셨다. 할머니가 울고 이미들도 울자 주하가 가서 달래준다. \" 할머니, 왜 울어? \" \"응. .. 주하 큰이모가 하늘나라가서 보고싶어서 울어\" \" 그럼 로켓트 타고 가면 되는데. 할머니 주하가 로켓트 만들어주까? \" ……….. 할머니가 주하를 꼭 끌어안으신다.

미분류

요즘 주하는…

요즘 주하는 아빠에게 바라는게 많아졌다.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면 달려와서 크게 인사한다. \" 다녀오셨어요?.. \" 하고 인사가 끝나기 무섭게 .. 주하 : \"아빠, 뭐 사가지고 왔어? \" 나: \" 응.. 아빠가 오늘은 늦게 와서 아무것도 못 사가지고 왔는데… 내일 사다줄께.\" 주하: \" 안해. 지금. 지금 나가서 사가지고 와. 지금 나가서 사가지고…

미분류

구름목욕하는 주하.

거품목욕을 하는 주하.거품은.. 1급세제 자연O이다. ( 거품목욕제 보다 거품이 월등히 잘나와서 구름처럼 만들어준다 ;;;; 하지만 주하에게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 사용한다 ) 오늘은 거품을 너무 많이 만들었나보다. 주하 턱까지 차올라서 주하가 앉아있으니 머리만 보인다. 그래도 주하는 재미있단다. \" 이거 구름이야? 내가 구름빵 만들어줄까? 기다려바 \" 장난감 뜰채를…

미분류

경옥이 이모 결혼식과 짜장면

짜장면은 누가 만들었을까? 주하는 왜 짜장면을 좋아할까? 알 수 없다…. 하지만 짜장면이라고 하면 울다가도 뚝! 그친다. 오랜만에 교회앞 중국집에서 짜장면을 먹었다. 주하는 어른그릇으로 한그릇 가득 먹었다. 짜장면을 먹으면서 고개를 돌려가며 주말 드라마를 챙겨본다. 드라마도 좋아하고, 짜장면도 좋아하고 ㅎㅎㅎㅎ 뭐 그래도 안먹는 것 보다 잘 먹으니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