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10

미분류

할머니침술원에 따라가서 시냇물과 버들가지를 만나다

주하가 할머니를 따라서 병원에 갔습니다.허리가 아프신 할머니께서 침을 맞으시러 다닙니다.그 침술원에 주하도 따라갔습니다.침술원에 있는 강아지 한마리와 잘 노는 주하.강아지 털도 쓰다듬어 주고과자도 주고..그렇게 한참을 놀더니만 나가자고 합니다.날씨가 좋았지만 바람이 불어서 조금 쌀쌀했습니다.외투를 입혀서 근처 슈퍼에가서 과자를 사올 생각으로 주하를 데리고 밖으로 나갔습니다.그런데… 아뿔사…슈퍼가 일요일에 쉬나봅니다.그래서 그냥 동네를 돌아다녔습니다.차가 많이 다녀서…

미분류

요미요미 따라하기 그러나 더 잘 하기

어제 요미요미 갔을때 주하가 잘 노는 모습에 집에 있던 물감과 A3 용지를 이용해서 베란다에 요미요미를 차렸다비싼돈주고 가서 답답하게 노느니집에서 편하게 맘껏 노는게 더 좋겠다 싶어서볕도 따뜻하고해서 만들어줬다주하가 완전 신났다.처음엔 붓으로 그려야 한다면서 붓을 가져다 달라고 한다미술을 아는듯 선을 그어간다쓰..윽 쓰윽… 그러더니 한마디 한다\"어때?\"ㅎㅎㅎㅎ 완전 멋지다. 주하는 미술쪽에 소실이 있는건가?( 어제…

미분류

주하 노원요미요미(그림그리며노는곳)에 가다

주하를 데리고 요미요미에 갔다. 황사가 있고 날씨가 구질구질해서 집에 있으려고 했지만 쭈맘이 예약을 해놨으니 가야한다고 해서 요미요미 체험을 하러 간것이다. 차에서부터 주하는 놀 생각에 신이난 모양이다. 하지만… 요미요미 주차장에 들어가는 일부터가 기분좋지 않았다. 주차장입구를 찾기 어려웠(?)고 주차장은 지하로 가는 자동차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내려가야 했다. 또 지하 3층은 엘리베이터가 연결도 안되어있어서…

미분류

큰 고모할머니 아들 성진삼촌 결혼식에 가다

어제 정읍에서 할머니가 올라오셨던 이유는 큰고모할머니 아들인 성진삼촌 결혼식장에 가기 위해서다.할머니와 엄마 그리고 아빠 이렇게 셋이서 결혼식장에 갔다.사람들이 정말 많았다.나는 엄마랑 의자에 앉아서 신랑 신부가 입장하는 모습을 지켜봤다.아빠는 카메라를 들고 앞으로 나가서 사진을 찍었다.그런데.. 결혼은 뭘까?남자와 여자가 서로 손잡고 걸어가서 여러사람들에게 인사하는 것인가보다.밥을 먹고 결혼식장 옥상에 있는 공원에가서 이것저것 많은…

미분류

현수가 우리집에 놀러왔다

주하엄마 친구 아들.즉 엄친아 현수가 우리집에 놀러왔다.현수는 아직 아가다. 난 세살인데. 현수는 두살이다.나는 혼자서 춤도 추고 노래도 부른다.하지만 현수는 엉엉 울거나 나만 바라본다. ( 짜식 이쁜건 알아가지고…)암튼 오늘은 현수가 놀러와서현수랑 신나게 놀았다.현수가 빨리 누나 누나 하고 불러줬으면 좋겠다.그럼 더 잘 놀수 있을텐데.Copyright 2008. JUHA.kr All rights reserved.

미분류

아미언니이모 생일파티를 하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였습니다.주하 둘째이모 생일이었거든요.바쁜 막내이모가 참석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주하가 점점 아미언니랑 잘 지냅니다.아직도 서로 자기꺼라고 싸우기도 하지만요.케익을 올려놓자 서로 자기생일이라면서 초를 꼽습니다.귀여운 아이들… ^^이것저것 배부르게 먹고~ 맛있는 케익을 또 먹으니 주하배가 완전 빵빵합니다.주하는 아미와 다투면서도 아미가 그렇게 좋은가봅니다.\"아미언니~ 놀자 ~\" 하면서 따라다닙니다 ㅎㅎCopyright 2008. JUHA.kr All rights reserved.

미분류

집에서 미술놀이를 하다

쭈맘이 티비에서 봤다며 두부를 이용한 미술놀이를 하자고 한다.슈퍼에서 두부를 사고 문방구에서 물감을 샀다.집에 들어와 주하의 미술놀이를 시작했다.두부를 으깨고 거기에 색색 물감을 넣었다.주하가 만지작 거리며 놀게 하려고 했는데…얌전쟁이(?) 주하는 손으로 팍팍! 건들려고 하지 않는다.쪼금 쪼금…. 만지더니 급기야.\"숫가락 주세요.\"… 그래서 엄마가 나섰다. 푹~~~~~~!엄마가 푹푹 두부를 만지고 놀기 시작하자 주하도 따라서 한다.나중에 손에…